교육.복지

복지 분류

2012 인천 나눔대축제

작성자 정보

  • 현진희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나눔서약을 통한 인천지역 나눔문화 확산 다짐
나눔문화 확산 위한 홍보부스 운영 및 다채로운 행사 진행


인천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유필우)는 지난 6일 인천대공원 야외극장에서 ‘2012 인천 나눔대축제’를 개최했다.
인천 나눔 대축제는 ‘대한민국 나눔 대축제’라는 큰 명칭 아래 전국 6개 광역시에서 복지부와 나눔국민운동본부 공동 주최로 동시에 진행하는 사업으로 올해로 3회째를 맞이했으며 인천은 인천시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해 축제를 진행해 갔다.
일상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나눔 활동을 알리고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목적으로 치러진 나눔축제는 나눔서약식 외과 더불어 우수기부업체 현판전달식, 기부물품꾸러미 전달식, 대형비빔밥 제작 등 다양한 퍼포먼스가 펼쳐졌다.
이 날 행사에는 송영길 인천광역시장을 비롯해 이성만 인천광역시의회의장, 모택상 인천광역시교육청 교육정책국장, 지역국회의원 및 시의원 등 지역 내 주요 인사가 참석해 나눔서약을 통해 인천지역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협의회는 또한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위해 희망나눔, 행복나눔, 재능나눔의 세 가지 테마 부스를 설치 운영했다. 이에 사회복지기관, 사회공헌기업, 봉사단체 등 다양한 기관 및 단체에서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홍보부스 운영에 동참했으며 손수건천연염색, 점핑클레이, 가족사진 촬영 등 시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밖에도 궁중떡볶이, 피자 등 풍성한 먹거리가 제공되기도 한 이번 나눔축제는 비보이를 비롯한 축하 공연과 더불어 축제에 참석한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시간이 됐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최근글


인기글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