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인물

기획특집 분류

세계 최대 바이블 엑스포 인천에서 열린다

작성자 정보

  • 강성욱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 사진은 지난 16일 63빌딩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0바이블엑스포 조직위원회 발대식 모습

‘The BIBLE EXPO 2010’가 ‘생명의 빛, 사랑의 빛, 희망의 빛’이란 주제로 7월 16일부터 12월까지 6개월간 인천 송도센트럴파크(100,000㎡)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에 앞서‘The BIBLE EXPO 2010’(더 바이블 엑스포, 조직위원장 김영진)을 진행할 조직위원회가 지난 16일 서울 여의도 63빌딩 컨벤션센터에서 발대식 및 제작발표회를 가졌다.

이번 엑스포는 인류 최고의 기록물인 성경을 통해 인류의 역사와 문화를 재조명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를 위해 조직위원회는 성경 속의 다양한 콘텐츠를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도록 ‘바이블테마파크’를 꾸민다는 계획이다.

또한 이번 행사를 단순 성서체험이 아닌 범종교적인 관점에서 인류와 함께해온 성경의 역사적 의미와 그 속의 문화적 스토리 그리고 다양한 문화공연과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관람객들이 직접 보고 느끼고 즐길 수 있도록 구성키로 했다.

이를 위해 세계 최대 규모인 길이 135m, 폭 22m, 높이 12m의 실물 크기의 노아의 방주, 대형 바벨탑, 에덴동산의 재현 등 그동안 성경을 통해 상상만 할 수 있었던 콘텐츠를 전시물로 구성,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감동을 전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모든 전시물에 조명디자인(Light Art) 개념을 도입, 빛을 통한 색다른 조형예술을 연출할 예정이다.

또한 닥종이 인형전, 바이블갤러리, 미술설치관, 세계기독교박물관(1만3천여점) 등이 제작되고, 5,000 여명 수용이 가능한 공연장을 만들어 바이블 서커스, 댄싱바이블 등의 상설 공연을 펼치게 된다. 이외에도 이웃 섬김을 위한 사랑의 벼룩시장, 희망경매관이 준비되어 사랑의 나눔을 실천하는 기회도 갖게 된다.

한편 지난 16일 The BIBLE EXPO 2010 조직위원회 발대식에는 이광선 목사(한국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 김영진 조직위원장(국회의원)을 비롯하여 기독교 각 종파와 교단 대표 및 관계자 1천여명이 참석, 엑스포의 성공적 개최를 다짐했다.

조직위원회는 발대식에서 엑스포 홍보를 위해 영화배우 신현준씨와 미스코리아 출신 배우 이하늬씨를 공식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그리고 엑스포 때 선보일 다양한 문화공연도 이날 최초 공개된다. 특히 러시아 볼쇼이서커스단의 바이블서커스와 빛 구조물과 LED아트, 3D 입체 바이블영화 등이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김영진 조직위원장은“이번 엑스포가 종파를 초월한 사랑과 화합의 축제마당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세계인이 공감할 수 있는 글로벌 문화 콘텐츠 엑스포로 발전시켜 새로운 한류 창출과 문화관광산업 발전에 일조토록 할 계획”이라고 행사 취지를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화환 대신 사랑의 쌀 모금을 통해 모은 기금을 ‘정준호의 사랑의 밥차, 국제기아대책기구 등 봉사단체에 기증하는 행사를 진행, 엑스포 개최의 뜻을 살릴 계획이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최근글


인기글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