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인물

종합.해설 분류

목양칼럼ㅣ속사람(새사람)을 강건케 하는 비결

작성자 정보

  • 조영만 목사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우리는 예수님의 보혈로 구속,곧 죄사함을 얻었고 주님을 영접 함으로 성령님을 선물로 받고 죽었던 영이 살아나 하나님의 자녀가 되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시조 아담의 범죄로 인해 죽었던 영이 하나님의 은혜로 살아날 때 영의 사람인 속사람이 다시 태어나 새사람이 된 것이고 예전에 살았던 혼(육체)의 사람인 겉 사람은 옛사람이 된 것입니다.

우리의 속사람인 새사람은 성령의 소욕을 쫓고자 하고 우리의 겉사람인 옛사람은 육체의 소욕을 좇고자 하기에 우리 마음은 항상 속사람(새사람)과 겉사람(옛사람)이 싸우는 영적 전투지입니다.

그래서 사도 바울은 “내 속사람으로는 하나님의 법을 즐거워하되 내 지체 속에서 한 다른 법이 내 마음의 법과 싸워 내 지체 속에 있는 죄의 법 아래로 나를 사로잡아 오는 것을 보는도다 오호라 나는 곤고한 사람이로다 이 사망의 몸에서 누가 나를 건져내랴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하나님께 감사하리로다 그런즉 내 자신이 마음으로는 하나님의 법을 육신으로는 죄의 법을 섬기노라”(롬 7: 22〜25)고 고백했습니다.

이와 같이 치열한 영적 전투에서 승리하는 비결은 우리의 속사람인 새사람이 성령을 좇아 행함으로 육체의 욕심을 이루지 않는 것입니다.

우리는 이미 주님 안에서 새사람을 입은 새로운 피조물입니다. 우리는 이 사실을 믿음으로 겉사람(옛사람)에 속한 모든 것을 부인해야 합니다.

아브라함의 약속의 씨인 독자 이삭을 육체를 따라 먼저 태어난 이스마엘이 괴롭힌 것같이 현재도 육체를 따라 난 자가 성령을 따라 난 자를 핍박합니다. 우리의 경험도 마찬가지로 먼저 태어난 겉사람(옛사람)이 나중에 성령으로 태어난 약속의 씨인 속사람(새사람)을 핍박하는 것을 봅니다. 우리의 속사람은 성령의 소욕을 좇아 하나님의 뜻대로 살고자 하되 속사람보다 나이가 많은 우리의 겉사람은 자꾸 육체의 소욕을 좇아 원수마귀의 뜻대로 살게 하므로 속사람을 방해합니다.

사실,현실적으로 우리의 겉사람(옛사람)은 계속하여 나이를 먹습니다. 겉사람이 나이를 먹는 방법은 세상(원수마귀)으로부터 온 육신의 정욕,안목의 정욕, 이생의 자랑으로 사는 것입니다.

속사람(새사람)이 나이를 먹는 방법은, “그러므로 모든 악독과 모든 궤휼과 외식과 시기와 모든 비방하는 말을 버리고 갓난아이들 같이 순전하고 신령한 젖을 사모하라 이는 이로 말미암아 너희로 구원에 이르도록 자라 하려 함이라”(벧전 2: 1~2: 2)고 하심 같이 죄를 피 흘리기까지 싸워 악은 모양이라도 버리고 세상을 끊고 기도와 말씀무장과 성결을 향해 정진하는 것과 성령님을 통해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은혜로 주신 것들을 알아 나가면 됩니다. 하지만 이 모든 것 위에 날마다 속사람(새사람)으로 겉사람(옛 사람)을 죽이는 노력이 절실히 필요합니다.

그러나 현실에서는 겉사람(옛사람)보다 나이가 적은 속사람(새 사람)이 겉사람을 내어쫓는 일은 불가능하게 보입니다. 하지만 사람은 할 수 없으되 전능하신 하나님은 하실 수 있습니다.

사랑이 많으신 아버지 하나님께서는 죄(원수마귀)의 청지기 노릇하던 우리의 옛사람(겉사람)을 이미 예수님과 함께 십자가에 못 박아 죽이셨습니다. 그래서 우리의 속사람(새사람)은 죄에 대하여는 죽고 의에 대하여는 산 자가 되어 하나님께 마음껏 영광을 돌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죽은 시체인 우리의 겉사람(옛사람)을 무덤에 장사만 지내면 됩니다. 우리하고는 더 이상 상관이 없는,더러운 시체이기 때문에 받아주지 않고. 거부만 하면 됩니다. 그럴 때마다 우리의 속사람(새사람)은 나이가 늘고 우리의 겉사람(옛사람)은 나이가 줄어들므로 영혼이 잘 되어(속사람이 겉사람과 몸을 지배하여 범사에 잘되고) 강건한 복을 누리게 됩니다. 이러한 복을 다 받으시기를 예수 그리스도의 존귀하신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최근글


인기글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