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인물

종합.해설 분류

사할린동포와 남동구어르신이 함께하는

작성자 정보

  • 강성욱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삶이 풍요로운 어르신들의 세상을 만들고자 노력하는 인천 남동구노인복지관(관장 박병순)은 지난 1일 남동공단근린공원에서 KT&G 복지재단의 후원으로 윤태진 남동구청장, 윤창열 남동구의회의장, KT&G 복지재단 김재홍 이사장 등 많은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사할린동포와 함께하는 2009 어르신어울림한마당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선수입장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행사가 진행되었으며 풍선 공 빨리 넘기기와 바구니에 공 넣기 등의 팀별 단체게임으로 그 열기를 더했다. 또한 각 팀별 응원전을 통해 어르신들이 보다 적극적으로 행사에 참여하실 수 있었다.

또 점심시간 동안은 투호놀이, 게이트볼, 주사위 던지기, 과녁 맞추기 등의 다양한 놀이마당과 수지침서비스, 건강체크, 체지방 측정, 노인학대 예방 캠페인 등의 부대행사를 마련하여 유익하고 풍족한 점심시간을 보냈다.

오후 문화공연 중심으로 준비된 프로그램을 통해 수원대 태권도 시범단의 공연, 민요 공연, 트로트 가수의 축하노래를 통해 많은 어르신들이 자리에서 일어나 신나게 춤을 추며 모두 함께 어울려 즐기는 시간이 되었다.

한편 이날 행사는 사할린 동포 300여명, 남동구노인복지관 회원 300여명, 남동구 지역 어르신 6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모두가 함께 어울려 즐기는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최근글


인기글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