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인물

종합.해설 분류

발명왕 에디슨을 꿈꾸다

작성자 정보

  • 연합기독뉴스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부평도서관, 제10회 에디슨 발명특허교실 성료

인천부평도서관(관장 김영란)에서는 인천지역 26개교 중학생을 대상으로 기초과학 증진을 통한 발명마인드 확산을 위해 지난 9월 28일부터 지난달 27일까지 「2013년 제10회 에디슨 발명특허교실」을 운영했다.
이번 에디슨 발명특허교실은 학생들의 ‘발명을 통한 과학원리 배우기’라는 테마로 탐구력과 창의력을 계발하고, 발명이론과 실기 교육 통하여 발명특허 꿈나무들을 양성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창의적 문제해결」,「로봇팔 만들기」,「아이디어 발상 및 스케치」등의 수업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아이디어와 발명 시제품 등을 평가해 ‘가위연필깎기’를 발명한 이다빈(논곡중.2)학생에게는 인천시교육감상과, 신강현(연수중.2)에게는 한국발명회진흥회장상, 임동영(구산중.2), 유가영(박문여중.2), 조성운(신현중.2)에게는 부평도서관장·지식재산센터장상을 수여되었다.
발명특허교실에 참가한 전현지(인화여중.2)는 “콜럼버스의 달걀처럼 기존의 상식을 깨는 역발상, 발상의 전환을 통해 새로운 아이디어를 찾을 수 있게 됐다.”며 발명교실에 참가한 소감을 밝혔다.
부평도서관은 학생들의 발명교육과, 인천지역 소재의 중소기업, 일반인을 비롯한 지역주민의 지식재산권 창출 및 권리화, 지식재산권 인식 확대를 위하여 대상별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아이디어나 특허 프로그램에 관심이 있다면 도서관 홈페이지(www.bpl.go.kr)나 특허정보자료실(☎512-8203)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최근글


인기글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