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인물

보도 분류

『여성의광장 알뜰장터』 개장

작성자 정보

  • 윤용상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수강생과 시민이 함께하는 아름다운 나눔․환경 실천



인천광역시여성의광장에서는 지난 달 22일 여성의 광장 앞마당에서수강생과 시민이 함께하는 아름다운
나눔․환경 실천을 테마로 하는 여성의광장 알뜰장터를 개장했다.
이날 장터는 개관9주년을 맞이하여 수강생의 다양한 작품이 전시 판매되는 수강생 솜씨 판매장터, 여성창업지원센터 물품판매장터,우리농산물 직거래장터, 아나바다 재활용 알뜰장터, 수강생 기증물품 판매 장터로 운영되었으며, 신나는 상차림반 등 수강생들이 직접 준비하는 잔치국수, 도토리묵무침, 떡볶이, 빈대떡, 샌드위치 등 다양한 먹거리와 수강생들이 기증한 구제의류․구두․가방․장난감 등이 저렴한 값에 판매되어 수강생 및 시민에게 호응을 얻었다.
특히 여성의 광장 예쁜생활소품&리폼창업반 수강생들이 손으로 직접 만든 천가방, 머플러, 파자마, 다육식물, 허브, 악세서리, 어린이용 자동차 및 자전거 등이 저렴한 가격에 판매되어 호응을 얻었다.
여성의 광장 김옥순 관장은 “버리면 쓰레기, 나누면 자원 활용이 된다”며 “자원을 아끼고 소중히 생각하는 환경실천 운동에 동참하고자 아나바다 재활용 알뜰장터를 마련하게 되었다“고 말하며 이번 장터 준비시 수강생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보며 성숙된 시민의식을 느꼈다.“라고 말했다.
한편 여성의광장 알뜰장터 판매수익금은 『인천녹색환경지원센터』 “2013 몽골 인천희망의 숲 조성사업”에 기부된다. 윤용상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최근글


인기글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