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인물

보도 분류

2013 인천 청년 일자리한마당 대성황

작성자 정보

  • 윤용상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3천여 구직자, 취업향해 발걸음 내딛다”


지난달 23일 인천삼산월드체육관에서 개최된‘2013 인천 청년 일자리한마당’에 3천여명의 구직자가 몰려 청 년층 일자리에 대한 관심을 불러 일으켰다.
인천청년의 취업을 위해 함께 인천시가 중부지방고용노동청․인천지방중소기업청과 공동 개최한 금번행사에는 인천을 대표하는 대기업 중 하나인 두산인프라코어 인사담당자의 취업특강이 진행 되는 등, 공공기관과 기업이 함께 지역의 청년의 취업 확대를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특히 2015년 인천으로 이주가 확정된 스태츠칩팩코리아의 2014년 첫 채용설명회를 행사현장에서 진행하여 인천에 대한 스태츠칩팩코리아의 관심을 보여 주기도 했다.
행사현장에서 만난 A고교 진로부장교사는 "고3학생이 취업할 만한 업체를 행사 홈페이지에서 미리 보고 왔다. 아이들이 회사로 면접 가면 긴장해서 잘 못 보는 경우가 많은데, 잔칫날 같은 행사장에서 면접을 보니 더 편하게 면접을 보는 것 같다. 채용이 안 되더라도 한 자리에서 2~3개 기업을 면접 볼 수 있어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듯 하다."고 말했다.
「2013 인천 청년 일자리한마당」현장에는 전문 컨설턴트에게 1:1 맞춤 컨설팅, 면접복장체험, 모의면접 등, 취업에 필요한 서비스를 차례로 순례하며 취업을 준비하는 야무진 청년구직자의 모습도 찾아 볼 수 있었다.
이번 2013 인천 청년 일자리한마당에서 채용과 취업을 하지 못한 기업과 구직자에게는 인천종합일자리지원센터(☎458-7470~9)와 인천고용센터(460-4701~4)에서 지속적인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윤용상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최근글


인기글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