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학.목회

신학목회 분류

신용대 목사의 짧은 글 깊은 생각 - 긍정의 인생이 되라

작성자 정보

  • 최고관리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긍정의 인생이 되라.


 누구든지 대화를 이어가고 싶고, 또 만나고 싶은 사람은 어느 상황에서든지 긍정을 이야기 하는 사람이다. 지금의 시간이 어렵고, 내가 견디어 내기는 힘들어 그래서 나는 지금의 시간을 피하고 싶어 하면서 매사에 자신의 삶을 부정적으로 보는 사람과는 만나기가 싫은 것이다. 안돼, 못해, 도움을 주면 좀 쉽게 할 수 있을것 같은데 나를 도와 줄 사람이 없어 이런 사람을 누가 만나려고 하겠는가?


 알렉산더 대왕이 전쟁에 나갔을 때의 일이다. 페르시아를 정복하기 위해 전장에 나가보니 적군의 수가 아군보다 훨씬 많았다. 병사들은 ‘이제 삶이 끝나는가 보다’ 하며 겁에 질려 있었다. 이를 보던 알렉산더 대왕은 병사들의 사기를 어떻게 하면 끌어올릴지 고심했고 병사들의 사기를 높일 방도를 찾아야만 했다. 잠시 후, 겁에 질린 병사들 앞에 알렉산더 대왕이 나타났고 병사들에게 큰 소리로 말했다. “내가 신의 계시를 받았다. 신의 계시는 이렇다. 이 동전을 던져 앞면이 나오면 우리가 승리할 것이고, 뒷면이 나오면 우리는 패할 것이다.” 알렉산더 대왕은 비장한 표정으로 동전을 높이 던졌고 숨이 멈출 것 같은 긴장의 순간, 모두는 땅바닥에 떨어진 동전을 주시 했다. 동전은 앞면이었고 병사들의 환호성이 터져 나왔다. 그 길로 병사들은 사기가 충전돼 용감히 싸웠고 결국 승리하게 되었다. 전쟁이 끝나고 한 장군이 알렉산더에게 말했다. “운명이란 참으로 무섭습니다. 동전의 앞면이 나온 것처럼 승리할 수 있었다니…” 그러자 알렉산더 대왕이 대답했다.. “사실 그 동전은 앞뒤가 다 같은 앞면이었다네!” 라고 했다.


 지금 어떤 일을 하면서 도전을 하고 있다면 ‘할 수 있다’고 확신하고 계십니까? 아니면 ‘어차피 안 될 거야’라며 미리 부터 포기하고 계십니까? 마음과 생각을 긍정적인 자세로 임하느냐에 따라 결과는 전혀 달라지기도 한다는 것을 잊지 말자. 신용대 목사(하늘꿈교회)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최근글


인기글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