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정

지역 분류

2015 제10회 황화산골 들판축제 개최

작성자 정보

  • 박천석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2015 제10회 황화산골 들판축제 개최

풍요로운 수확의 계절을 맞아 지난 10월 9일 불로중학교 운동장에서 『2015 제10회 황화산골 들판축제』가 개최됐다.

 

검단2동 주민센터 주최, 검단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김재구) 주관으로 열린 이번 축제는 풍년기원 제례를 시작으로『문화교실 프로그램 발표회』, 『주민노래자랑』을 비롯하여 『황금들판 걷기대회』,『플리마켓』등 다양한 주민참여 행사가 준비됐다.

 

이밖에도 제기차기, 투호체험, 굴렁쇠굴리기와 같은 전통 민속놀이 체험과 함께 문화교실에서 운영되는 네일아트, 페이스 페인팅 등 각종 체험행사도 함께 진행되어 참가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검단보건지소와 함께하는 『건강체험행사』를 운영하여 금연 상담, 만성질환, 체지방 상담, 영양 및 운동상담 등을 실시하여 지역주민의 참여를 유도하였고, 불로중학교 학생들의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교육 현장의 일환으로서의 역할 및 인성함양의 기회를 제공하는 등 검단2동 주민 모두의 축제로 발돋움하였다.

 

한편, 검단2동은 전체면적의 32%가 농경지인 도·농 복합지역으로 이러한 지역적 특성을 살려 들녘이 황금빛으로 물들어 가는 수확기에 축제를 개최하여 주민화합의 장을 마련하고 지역특산품 홍보 및 판촉에 기여하고 있다.

 

박천석 기자

 

[이 게시물은 최고관리자님에 의해 2022-11-07 13:17:42 여성.가정에서 이동 됨]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목록

최근글


인기글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