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 분류

망원1동 교동협의회, 망원동 부활절새벽연합예배

작성자 정보

  • 최고관리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부활신앙으로 망원동 지역의 회복이 일어나길 

 “헌금 전액 지역의 어려운 이웃 위해 사용하기로


 망원1동 교동협의회(회장 한규철 목사, 이하 협의회)는 지난 202349일 새벽 530분 한서감리교회에서 지역의 8개 교회가 연합하여 망원동 부활절새벽연합예배를 갖고 지역사회 발전과 부활의 증인으로서의 삶을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한서교회 최재선 목사의 사회로 열린 이날 예배는 장찬호 목사(애능중앙교회)의 기도, 김인수 장로(망원교회)와 양승주 장로(주님의교회)의 성경봉독, 연합찬양대(지휘 임정혁, 한서교회)의 찬양, 한규철 목사(성광교회)예수 다시 사셨네라는 제목의 설교 순으로 진행됐다.

 

 이어 애능중앙교회 엘림중창단의 헌금 특송으로 헌금을 한 후 열린 연합기도 순서에서는 나라를 위하여(황병근 목사, 은강교회) 세계평화와 선교를 위하여(김연재 목사, 주님의교회)망원동에 있는 교회 부흥과 주민들을 위하여(이명화 목사, 벧엘교회) 각각 기도한 후 황덕광 목사(새중앙교회)의 축도와 정 준 목사(망원교회)의 광고로 모든 순서를 마무리했다.

 

 특별히 협의회는 예배 참석자들에게는 부활의 생명을 상징하는 미니화분 기념품을 제공 하는 한편, 모아진 헌금 전액을 망원주민센터를 통해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을 돕는 일에 사용키로 했다.

 

 연합예배와 관련, 회장 한규철 목사는 기독교의 최대 절기 중의 하나인 부활절을 맞이하여 교파를 초월해 지역의 8개 교회들이 모여 처음 연합예배를 실시했다그동안 코로나로 인해 연합모임을 갖지 못했지만, 코로나 팬데믹의 완화이후 처음 갖는 연합예배인 만큼 얼마나 모였는가 보다 교회가 연합하여 지역을 위해 기도하고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을 돕고 섬길 수 있음에 큰 의미를 두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벧엘교회를 비롯해 망원, 성광, 새중앙, 애능중앙, 은강, 주님의, 제자, 한서교회 등 교파를 초월한 8개 교회가 연합한 협의회는 평소 친교모임을 통해 지역사회에 여러 가지 도움을 주기 위해 자주 모이던 가운데 2~3차례 준비모임을 통해 올해 처음 연합예배를 갖기로 해서 이날 진행된 것이다. 특별히 한국교회가 개 교회 중심으로 흐르고 있다는 지적인 많은 가운데 동 단위의 한 지역 교회들이 연합하여 예배를 가진 것은 나름대로 연합의 가능성과 소중함을 일깨워 준 의미 있는 일이라 할 수 있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김종욱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목록

최근글


인기글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