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인물

보도 분류

“포괄적차별금지법 반대 기도회 개최한다”

작성자 정보

  • 연합기독뉴스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권태진 목사)은 지난 87() 12시 군포제일교회 비전홀에서 제9-4차 임원회를 열고 광복75주년 건국72주년 감사예배와 차별금지법 반대 기도회를 오는 12() 오후 7시 군포제일교회에서 개최하기로 결의했다.

임원회는 광복 75주년 건국72주년을 기념해 1부는 기도회 2부 감사예배, 3부 차별금지법 반대 집회로 진행하되 한교연이 주최하고 대한민국건국회, 군포시기독교연합회 등 5~6개 단체가 연합해 대회를 주관하기로 했으며, 방역 당국의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인원 동원 없이 각 기관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대회를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또한 광화문 8.15집회에 참여하는 문제는 회원교단의 자율적 의사 결정을 존중하기로 했다.

임원회는 또한 지난 임원회에서 한기총과의 통합을 위한 대화를 중단하기로 한 것에 대해 다시 논의하고, 한기총이 정상화될 경우 통합논의를 재개하기로 했으며, 한국교회의 하나됨을 위해 한교총과도 통합을 위한 대화의 물꼬를 트기로 했다.

임원회에서는 한교연의 정체성과 방향에 대한 심도 있는 토의가 진행되었는데 교회연합기관으로서의 정도를 걸으며, 차별금지법 반대 등 한국교회를 수호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더욱 적극적이고 강력한 대응에 나섬으로써 한국교회 보수로서의 선명성을 보다 분명히 드러내기로 했으며, 정치적인 사안에 대해서는 개입하지 않는다는 입장을 정리했다. 또한 대표회장 이름으로 발표되는 성명서를 각 회원교단에도 보내 연대를 공고히 해 나가기로 했다.

이날 임원회에서는 회원교단으로서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고 있는 교단과 단체에 대해서는 9월말까지 시한을 정해 정리하기로 했다.

 

                                                                                                               

 

윤용상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최근글


인기글


알림 0